경북 의성군과 ㈜투바앤(대표 김광용)은 지난 13일 의성군청에서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의성관광문화단지 조성 업무를 협의했다.
㈜투바앤은 넷플릭스, 유튜브 등 주요 플랫폼의 누적 조회수가 30억뷰를 상회하는 인기 토종 애니메이션 '라바'의 제작사로, 주요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파크 조성 ▷영화 제작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이날 의성군과 ㈜투바앤은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의성관광문화단지(의성랜드) 조성 문제를 심도 있게 협의했다.
의성관광문화단지는 부지 면적 330만㎡(100만평), 사업비 1조원 규모로 경상북도는 올해 1월에 기본구상연구용역을 완료했고, 현재 의성군이 대상지 입지 분석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관광문화단지는 입지와 주변 도시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 발굴이 중요하다"며 "많은 콘텐츠와 노하우를 지닌 ㈜투바앤과 협력해 성공적인 관광단지를 조성하면 의성이 앞으로 캐릭터 관광 자원 도시로 발돋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무기징역' 尹 "국민에 많은 좌절·고난 겪게 했다…깊이 사과" [전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