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서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대구시립합창단 '시민행복나눔콘서트', 9, 10일 웃는얼굴아트센터서 공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민 위로하는 힐링의 하모니 연출

달서구립합창단의 '제28회 정기연주회'와 대구시립합창단의 '시민행복나눔콘서트'가 9일, 10일 오후 7시 30분 웃는얼굴아트센터 청룡홀에서 잇따라 열린다.

달서구립합창단의 공연 모습. 웃는얼굴아트센터 제공
달서구립합창단의 공연 모습. 웃는얼굴아트센터 제공

9일(화) 달서구립합창단 창단 3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정기연주회는 박민혁의 지휘로 마련된다.

이날 합창단은 우리 가곡과 민요, 월드뮤직, 대중가요 등 다양한 합창곡을 들려준다. 특히 윤수일밴드의 드러머 조대철을 비롯해 베테랑 연주자들로 구성된 지오밴드가 특별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대구시립합창단◆
대구시립합창단◆

10일에는 대구시립합창단의 '시민행복나눔콘서트'가 마련된다. 상임지휘자 박지운의 지휘로 열리는 이날 무대에서 시립합창단은 우리나라 가곡을 연주한다. 이범준의 '노랑'을 시작으로 윤학준의 '아련', 오병희 '강강술래', 허걸재 '꽃타령', 조우현 '밀양랩소디' 등을 부른다.

이어 흥겨운 분위기의 합창곡 '라 쿠카라차', 'Ritmo'가 연주된다. 이날 콘서트의 피날레는 마스카니 오페라 '카발레리나 루스티카나' 중 '오렌지 나무는 향기를 내고', '축배의 노래'로 장식한다.

이성욱 웃는얼굴아트센터 관장은 "이번 음악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힐링이 되고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첫걸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료 공연. 예약해야 입장할 수 있다. 053)584-8719.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