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창업지원단(단장 김지현)과 경북대 테크노파크(단장 정경철)는 유망 스타트업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스타트업 스토어 판매전'을 열고 있다.
이번 판매전은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2021년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열리는 행사.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식품, 마스크, 안경, 라이프 분야, 반려동물 상품 등 우수 스타트업(혁신형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초기 창업 기업) 제품을 판매한다.
참여 스타트업은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창업도약패키지 수혜기업인 ▷씨지에프주식회사 ▷오토텍㈜ ▷퍼스트미트 ▷퐁당 ▷로와커피컴퍼니 ▷아러바웃 ▷브레싱스 주식회사 ▷㈜에이치앤에이치그룹 ▷나은 ▷베베르 ▷㈜다온광학 ▷공다정 ▷바날디자인스튜디오 ▷㈜오가닉위드 ▷네오폰스 주식회사 ▷브리지테일 ▷제이온글로벌 ▷아베크 ▷채움푸드 등 19개사다.
이들 기업은 어린이 장난감, 방향제 및 탈취제, 식품류, 곡류가공식품,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IoT) 기반 스마트 호흡 운동기구, 청색광 차단 안경 마스크, 반려동물 덴탈 제품 등 19종을 판매한다. 네이버와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스타트업 스토어'를 검색하면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김지현 경북대 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스타트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스타트업 스토어를 통해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하면서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의 승리" "역사적 업적"…관세협상 타결에 與 칭찬세례
美와 말다르다? 대통령실 "팩트시트에 반도체 반영…문서 정리되면 논란 없을 것"
李 대통령 지지율 57%…긍정·부정 평가 이유 1위 모두 '외교'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새벽배송 없애지 말라" 98.9%의 외침…새벽배송 금지 논의에 국민 불만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