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밥만 한가득" 또 불거진 부실급식 논란에…軍 "사실과 달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軍 "자율배식이었다"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갈무리.

군의 부실 급식 문제가 수차례 불거진 가운데 최근 유격장에서 저녁식사로 나왔다는 급식 사진이 공개돼 또다시 논란이 일고 있다. "급식이 부실하다"는 한 병사의 제보에 군은 "사실과 다르다"며 반박했다.

10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제1공수특전여단 화산유격장 급식'이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제보자는 "제1공수특전여단 화산유격장에서 지난 9일 받은 급식이다. 부모님께 잘 먹고 있다고 안부를 전해 달라"며 부실한 급식에 대한 불만을 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비닐을 씌운 식판에 쌀밥과 국, 감자조림, 깍두기, 생선튀김 한 조각이 놓인 급식판의 모습이 담겼다. 국은 정체를 알 수 없을 정도로 건더기가 거의 없고 생선튀김도 단 한 조각뿐인데 턱없이 부족한 양이다.

이에 해당 부대는 육대전을 통해 해당 급식 사진에 대해 해명했다. 문제의 생선튀김은 나중에 더 지급했고, 밥과 국, 감자조림 등은 자율 배식이었다는 설명이다.

1공수특전여단은 입장문을 통해 "장병들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이런 일이 발생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우선 사과했다.

그러면서 "최초 30여명에게 방어순살튀김은 1인당 1조각씩 배식했으나 급식량이 충분하다고 판단해 이들에게 배식담당자가 찾아가 방어순살튀김을 추가로 배식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진에 없는 조미김을 포함한 밥, 찌개, 감자조림, 깍두기 등은 개인이 자유롭게 배식했고 배식 결과 방어순살튀김, 국을 포함한 메뉴가 남아 추가로 더 먹을수 있는 여건이었다"고 덧붙였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