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 "2021년산 옥수수 보급종 및 봄감자 춘기분 신청하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해 봄감자 수확 장면. 영주시 제공
지난해 봄감자 수확 장면.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 농업기술센터는 29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2021년도 강원도산 옥수수 보급종 및 봄감자 보급종 춘기분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받는다.

신청 옥수수 보급종은 강원도농업기술원 옥수수연구소에서 육성한 종자로 찰옥수수 3품종은 ▷미백2호 ▷흑점2호 ▷미흑찰과 사료용 옥수수 2품종과 ▷드림옥 ▷강일옥, 팝콘용 옥수수 1품종(오륜팝콘) 등이다. 봄감자 보급종 춘기분은 3품종 ▷수미 ▷하령 ▷두백이다.

찰옥수수 품종 중 미백2호는 알갱이색이 흰색이고, 흑점2호는 흰색과 자주색이 섞인 얼룩이, 흑점2호는 자주색이다.

옥수수 공급가격은 찰옥수수 2만6천원(1봉/1kg), 팝콘용 3만5천원(1봉/1kg), 사료용 2만1천원(1봉/2kg)이다. 공급은 내년 1월 10일에서 28일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공급된다.

봄감자 수확. 영주시 제공
봄감자 수확. 영주시 제공

신청기간 내 미신청자는 내년 1월 17일부터 28일까지 남아있는 잔량에 대해 홍천 농협 두촌지점으로 직접 유선 신청하면 된다.

봄감자 수미는 많이 재배되고 있는 조생종 품종으로 삶은 감자와 감자칩 등 가공용으로 사용되며 하령은 찐감자 용도로 분이 많이 난다. 두백은 분이 많이 나는 품종으로 찐감자와 감자전, 감자칩 등에 사용된다.

감자 공급가격은 수미와 하령은 3만2천960원(1포/20kg), 두백은 3만8천880원(1포/20kg)이다. 신청한 종자는 내년 1월 말에서 3월 중 해당 지역농협을 통해 공급된다.

강희훈 기술지원과장은 "종자가 필요한 농업인은 신청기간 내 서둘러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식량작물팀으로 하면 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