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학교만 교육에 관심을 쏟는 게 아니다. 지방자치단체들도 교육 현장을 지원하는 데 신경을 쓴다. 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도 그런 흐름에 맞춰 학부모를 위한 대입 특강을 마련한다.
남구청은 16일 오후 7시 30분부터 90분 동안 남구평생학습관 1층에서 '한발 앞서 준비하자! 달라지는 입시제도' 특강을 연다.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행사다.
강사는 대구 송원학원의 차상로 진학실장. 그는 2023학년도 입시의 특징과 달라지는 입시제도 대비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또 고교학점제에서 체크해야 할 사항도 제시한다. 2023학년도 대학입시에선 변화하는 사항이 적지 않다. 정시모집 증가와 수시모집 감소에 더해 정시 선발 비율 증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감소와 교과전형 증가 등 챙겨야 할 점이 여러 개다.
특강 참석자에게는 2023학년도 입시 전망과 대책 자료를 현장에서 배부한다. 남구청 평생교육홍보과 교육지원팀(053-664-2205)으로 문의, 사전 신청하면 특강에 참석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尹사면 차단' 사면법 개정안, 국힘 반발 속 법사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