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구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에 국비 11억원 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4년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 공모에 선정, 국비 11억 2천만원을 확보해 내년 스마트주차정보시스템을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공모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스마트서비스를 도입해 지역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사업이다. 수성구는 도심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사용 현황을 안내하는 스마트주차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공영주차장 사용 현황을 주민들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조회할 수 있다. 또 지능형 CCTV 영상분석 기능 탑재로 주차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모니터링도 가능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부족한 주차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충해,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통령실은 성탄절인 25일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범정부 회의를 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찰청 등 관계 부처가 참여했으며, 이재명...
쿠팡이 지난해 납품업체들로부터 2조3천억원에 달하는 판매촉진비와 판매장려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지며,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과정에서 불공정행위가...
60대 아들이 인지 능력이 떨어진 90대 어머니를 폭행한 사건에 대해 의정부지법에서 징역 2년과 3년간의 노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을 선고받...
영국의 수학교사 레베카 조인스가 10대 남학생 두 명과 성관계를 맺고 한 남학생의 아이를 임신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고 교사 자격이 영구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