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스포츠과학센터 26일 개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도내 전문선수 대상 체계적 훈련 프로그램 제공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식 모습. 경북도체육회 제공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식 모습. 경북도체육회 제공

경상북도체육회가 26일 오후 2시 안동대 체육관에서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점두 도체육회장과 정태주 안동대학교 총장, 김대일 도의회 문화환경위원장을 비롯해 도체육회 임원, 선수 및 지도자 등 체육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추진경과보고, 현판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은 지난 8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의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신규 운영자 선정 공고에 대해 유치 신청서를 제출하고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유치지역으로 선정됐다.

경북스포츠과학센터는 도내 전문선수들을 대상으로 기초체력, 전문체력, 심리상태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경기력 향상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김점두 경상북도체육회장은 "경북스포츠과학센터를 통해 세계무대에서 국위를 선양하고 도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스포츠 스타들이 우리 도내에서 더욱 많이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의 제명 논란에 대해 지나친 징계라고 인정하면서도 그의 사과가 진정성이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 연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서울과 경기도 규제지역에서 양도세 중과를 ...
대구경북의 재정자립도가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지방재정이 위기에 처한 가운데, 행정통합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대구는 41.9%, 경...
인도 서벵골주에서 치명적인 니파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 조짐을 보이며 보건 당국이 긴급 대응에 나섰고, 확진자 중에는 간호사와 의사가 포함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