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스포츠과학센터 26일 개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도내 전문선수 대상 체계적 훈련 프로그램 제공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식 모습. 경북도체육회 제공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식 모습. 경북도체육회 제공

경상북도체육회가 26일 오후 2시 안동대 체육관에서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점두 도체육회장과 정태주 안동대학교 총장, 김대일 도의회 문화환경위원장을 비롯해 도체육회 임원, 선수 및 지도자 등 체육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추진경과보고, 현판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은 지난 8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의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신규 운영자 선정 공고에 대해 유치 신청서를 제출하고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유치지역으로 선정됐다.

경북스포츠과학센터는 도내 전문선수들을 대상으로 기초체력, 전문체력, 심리상태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경기력 향상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김점두 경상북도체육회장은 "경북스포츠과학센터를 통해 세계무대에서 국위를 선양하고 도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스포츠 스타들이 우리 도내에서 더욱 많이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