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류성걸 의원, 선거사무소 개소…"동구, 힘 있고 노련한 3선의원 필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류성걸 국회의원. 매일신문DB
류성걸 국회의원. 매일신문DB

류성걸 국회의원(대구 동구갑·국민의힘)은 지난 2일 대구 동구 신천동에 마련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3선 도전을 선언했다.

지난 22일 예비후보로 등록한 류 의원은 "동구는 아직 3선 중진의원이 없다"며 "동구를 대구의 중심이자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힘 있고 노련한 중진의원이 동구에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문희갑 전 대구시장은 축사에서 "류 의원은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경제·예산 전문가이자, 대구와 동구를 위해 많은 국비 사업을 유치해 온 정책 전문가로 '시민이 행복한 동구'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그는 ▷K-2 군공항 이전으로 인한 후적지 개발 ▷대구도심구간 경부선 고속철 지하화 사업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의 성공적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발표했다.

이날 개소식은 권태신 경북중·고등학교 총동창회장, 한해룡·홍재곤 선거대책위원장, 김선응 전 가톨릭대학교 사범대학장 등을 비롯해 대구 지역 사회단체장, 지지자 등 1천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언급에 대해 대통령실의 해명이 문제를 키우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역사적 사실을...
오는 30일부터 경북 내륙과 동해안에 시속 260㎞급 KTX-이음이 본격 운행되며, 중앙선과 동해선이 3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되어 지역 이동 편...
국민 MC 유재석이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자신의 인생관을 언급하며 꾸준한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최근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