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차은우 첫 솔로미니 '엔티티' 선보여…6곡 전곡 작사 참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타이틀곡은 컨트리 팝 '스테이'…17일 팬콘서트서 솔로 무대

차은우 솔로 앨범
차은우 솔로 앨범 '엔티티' 판타지오 제공

가수 겸 배우로 활약하는 그룹 아스트로의 차은우가 첫 미니음반 '엔티티'(ENTITY)를 내고 8년 만에 솔로로 데뷔한다.

15일 소속사 판타지오에 따르면 '엔티티'는 차은우가 이동민(본명)으로 느끼는 다양하고 솔직한 감정을 담은 앨범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스테이'(STAY)를 비롯해 화려한 겉모습과 다른 공허한 마음을 묘사한 '웨어 엠 아이'(WHERE AM I), 풋풋하고 감성적인 노래 '너와 단둘이', 소중한 이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유아 더 베스트'(You're the best) 등 여섯 곡이 담겼다.

차은우는 수록곡 전곡의 작사에 참여해 '나의 모든 면을 인정하고 솔직하게 살아보겠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스테이'는 잔잔하면서도 강렬한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컨트리 팝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하고 슬퍼하는 이들에게 건네는 위로의 가사가 녹아들어 갔다.

차은우는 '스테이' 뮤직비디오에서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였다.

차은우의 신곡 무대는 17일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팬 콘서트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후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을 돌며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