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美 아이하트라디오 뮤직어워즈서 빛난 K팝…BTS 4관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미, 7년 연속 '베스트 팬 아미' 부문 수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6년 전 히트곡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6년 전 히트곡 '봄날'. 연합뉴스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iHeartRadio Music Awards)에서 K팝 그룹들이 대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일(현지시간) 아이하트라디오 홈페이지에 공개된 수상 명단에 따르면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과 제이홉, 뷔가 4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정국은 '올해의 K팝 아티스트', 정국의 솔로곡 '세븐'(Seven)은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을, 제이홉의 솔로 앨범 제작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제이홉 인 더 박스'(j-hope IN THE BOX)는 '페이보릿 온 스크린' 부문,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는 '페이보릿 데뷔 앨범' 부문에서 각각 상을 받았다.

이 외에 방탄소년단의 팬덤인 아미는 '베스트 팬 아미'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아미는 2018년 이래 이 부문에서 7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의 K팝 노래' 부문은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Cupid)가 받았다. '올해의 K팝 앨범' 부문 수상작은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파이브 스타'(5-STAR)였다.

그룹 뉴진스는 'K팝 최고의 신인' 부문을 수상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계파 갈등과 당내 쇄신을 예고하며 한동훈 전 대표와의 관계 정립에 주목받고 있다. 최근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등이 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최근 일가족을 잔인하게 살해한 사건에서 50대 이모씨는 항소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고, 재판부는 그의 범행이 사회의 기본 가치를 훼손했다고...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