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보건대학교 SK쉴더스㈜와 산학협력 MOU 체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스마트 보안 캠퍼스 구축
산학협동 연계를 통한 기술교류, 인적/물적 교류, 비즈니스 협력, 취창업지원 등

경북보건대학교(이은직 총장)과 SK쉴더스㈜(홍원표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보건대 제공
경북보건대학교(이은직 총장)과 SK쉴더스㈜(홍원표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보건대 제공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와 SK쉴더스㈜(대표 홍원표)는 8일 산학협력과 스마트 보안 캠퍼스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쉴더스는 ADT캡스의 물리보안 역량과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안 역량을 모두 갖춘 국내 대표 보안기업이다.

특히 무인경비, 정보보안 관제, 재난안전솔루션 서비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통합 대응·관리할 수 있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안전한 캠퍼스 환경 조성을 위한 재난관제시스템 구축, 모바일 학사시스템 적용 등 각종 설비 및 학사 행정과 연동 가능한 플랫폼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영·경제 교육 등 인력 지원의 활성화 등을 협력하고, 지역 우수 인재 발굴·육성에 대한 필요한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해 적극 활동하기로 했다.

이은직 경북보건대학교 총장은 "사물인터넷(IoT)을 설치·활용하는 빅데이터 취합 분석 분야에 선도 기업인 SK쉴더스와 협약을 통해 재학생에게 '스마트팩토리'의 미래를 구현하고 제시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도록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원표 SK쉴더스 대표는 "기업 현장의 기술을 반영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