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 지역추진단 협의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우수 제안사업 발굴 위한 소통의 장 마련

창녕교육지원청 전경. 창녕교육지원청 제공
창녕교육지원청 전경. 창녕교육지원청 제공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식)은 9일 창녕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24년 주민참여예산 창녕지역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이해를 높이고 예산편성에 관한 소통을 강화하여 폭넓은 주민참여 제안사업을 발굴하고자 마련했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방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로,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하여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다.

이상주 주민참여예산 창녕지역추진단장은 "학생, 학부모, 지역민의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의견을 발굴하여 학교 교육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창녕지역 추진단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식 교육장은 "경남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제안사업들이 발굴되고 채택되어 교육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을 강조하며 정부의 '부동산 불패' 시대를 끝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그는 시장이 이런 의...
미국과 중국이 자율주행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이 기술 주도권 확보에 주목받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인적 쇄신을 통해 자율주행 고도화...
캐나다 공영방송 CBC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중계에서 한국 선수들을 중국 선수로 소개해 논란이 일고 있으며, 서경...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