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복고풍 신곡으로 돌아온 캣츠아이, 한계를 넘어서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두 번째 미니앨범 '뷰티풀 카오스' 발매…선공개곡 '날리' '가브리엘라' 등 5곡 수록

걸그룹 캣츠아이. 하이브X게펜 레코드 제공
걸그룹 캣츠아이. 하이브X게펜 레코드 제공

하이브의 한미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가 두 번째 미니앨범 '뷰티풀 카오스'(BEAUTIFUL CHAOS)를 발매했다.

27일 하이브 레이블즈에 따르면 '뷰티풀 카오스'는 멤버들이 한계를 넘어서는 과정에서 마주한 혼돈을 자신만의 시선과 감성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게임보이'(Gameboy)를 비롯해 '민 걸스'(Mean Girls), 'M.I.A' 등 5곡이 수록됐다.

'게임보이'는 복고풍 비디오 게임을 연상시키는 음향에 뭄바톤(하우스 음악과 레게를 결합한 전자음악) 리듬을 더한 댄스 팝 트랙이다. 쉽게 잡히지 않는 상대를 향해 재치 있는 경고를 날리는 당돌한 가사가 특징이다.

앨범 발매 전 공개된 수록곡 '날리'(Gnarly)와 '가브리엘라'(Gabriela)는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날리'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진입했으며 '가브리엘라'는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12위에 올랐다.

캣츠아이는 신보 발매에 이어 오는 8월 3일(현지시간) 미국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출연한다. 같은 달 17일에는 일본 음악 축제 '서머소닉 2025' 무대에 오른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최근 '김남국 인사청탁 논란'과 관련해 도청 우려를 강조하며 모든 통화와 메시지가 감시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포스코그룹은 2026년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해외 투자 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여러 조직...
과거 범죄 이력이 드러난 배우 조진웅은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은퇴를 선언하며 사과했다. 그는 고등학생 시절 강제 전학 및 범죄 연루 사실이 밝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