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복고풍 신곡으로 돌아온 캣츠아이, 한계를 넘어서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두 번째 미니앨범 '뷰티풀 카오스' 발매…선공개곡 '날리' '가브리엘라' 등 5곡 수록

걸그룹 캣츠아이. 하이브X게펜 레코드 제공
걸그룹 캣츠아이. 하이브X게펜 레코드 제공

하이브의 한미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가 두 번째 미니앨범 '뷰티풀 카오스'(BEAUTIFUL CHAOS)를 발매했다.

27일 하이브 레이블즈에 따르면 '뷰티풀 카오스'는 멤버들이 한계를 넘어서는 과정에서 마주한 혼돈을 자신만의 시선과 감성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게임보이'(Gameboy)를 비롯해 '민 걸스'(Mean Girls), 'M.I.A' 등 5곡이 수록됐다.

'게임보이'는 복고풍 비디오 게임을 연상시키는 음향에 뭄바톤(하우스 음악과 레게를 결합한 전자음악) 리듬을 더한 댄스 팝 트랙이다. 쉽게 잡히지 않는 상대를 향해 재치 있는 경고를 날리는 당돌한 가사가 특징이다.

앨범 발매 전 공개된 수록곡 '날리'(Gnarly)와 '가브리엘라'(Gabriela)는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날리'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진입했으며 '가브리엘라'는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12위에 올랐다.

캣츠아이는 신보 발매에 이어 오는 8월 3일(현지시간) 미국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출연한다. 같은 달 17일에는 일본 음악 축제 '서머소닉 2025' 무대에 오른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