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직방, 무순위 청약까지 한 곳에…'분양' 메뉴 신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약홈 연계 원스톱 서비스 제공
'줍줍 청약' 관심 반영 전용메뉴 마련

부동산 플랫폼 기업
부동산 플랫폼 기업 '직방'이 전국 무순위 청약 단지 목록을 포함한 아파트 분양 정보를 한 곳에 모은 '분양' 메뉴를 신설하고, 청약 관련 서비스를 강화했다. 2025.8.27. 직방 제공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전국 무순위 청약 단지 목록을 포함한 아파트 분양 정보를 한 곳에 모은 '분양' 메뉴를 신설하고, 청약 관련 서비스 전반을 강화했다.

27일 직방에 따르면 직방·호갱노노 앱 메인 화면에 새롭게 마련된 '분양' 메뉴를 클릭하면 대구와 경북을 비롯한 주요 지역별 청약 단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단지별 일정에 따라 '분양 예정'·'분양 임박'·'청약 중' 등으로 구분해 이용자가 현황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단지 세부 페이지에서는 세대수, 타입별 분양가, 청약 일정, 청약 경쟁률, 학군 정보 등 실질적인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기존에는 직방과 호갱노노에서 아파트 청약 단지를 확인하려면 단지명 검색이나 지도 탐색 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와 함께 계약 취소나 미계약으로 발생한 잔여 세대를 최초 분양가에 공급하는 방식의 무순위 청약 전용 메뉴도 별도로 마련했다. 최근 2030 청년층과 신혼부부 사이에서 '줍줍 청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무순위 청약 단지는 진행 일정 순으로 정리해 제공되며, '청약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으로 바로 연결된다.

앱별 특화 기능도 함께 강화했다. 직방 앱은 '분양 지도 보기' 기능을 통해 단지 위치와 주변 교통·생활 편의시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단지 선택에 유용하다. 호갱노노 앱은 '분양결과' 메뉴에서 청약 경쟁률, 미달 여부, 당첨 가점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당첨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된다.

두 앱은 향후 청약 캘린더와 청약 가점 계산기 등을 추가해 청약 관련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은 청년층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대에서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누구나 직방과 호갱노노의 분양 메뉴를 통해 청약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신청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은 9일부터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는 모든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를 시작하며, 내란전담재판부 및 사법 관련 법안을 '사법파괴 5대 악법'으...
iM뱅크의 차기 은행장 선임 작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며, 19일부터 22일 사이에 최종 후보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정훈 경영기획그...
대구에서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칼로 찌른 20대 남성이 체포되었으며, 피해자는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어 대전에서는 30대가 대리운전 기사를 차량...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