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효성병원, 전 직원 CS 교육 실시…"환자 중심 서비스 문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의료법인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이사장 박경동)은 11월 한 달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의료법인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이사장 박경동)은 11월 한 달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서별 맞춤형 고객만족(CS) 교육'을 진행했다.

의료법인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이사장 박경동)은 11월 한 달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서별 맞춤형 고객만족(CS)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의료진과 직원의 서비스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이고, 환자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한층 더 신뢰받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고객 응대 태도, 친절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환자 불만 처리 요령, 감정노동 관리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특히 주차팀과 콜센터, 간호부, 영상의학과, 건강증신센터, 진단검사실, 원무팀 등 각 부서별로 자주 발생하는 환자 응대 상황에 대해 상황별 대처법과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효성병원은 교육 이후 만족도 조사와 개선 의견 수렴 절차를 마련해 향후 교육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효성병원 관계자는 "의료서비스의 질은 의학적 전문성뿐 아니라 환자에 대한 진심 어린 태도와 배려에서 완성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모든 직원이 '환자 중심'이라는 공통된 가치 아래에서 보다 긍정적인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효성병원은 매주 월요일 아침 마더브릿지에서 열리는 스마일팅 행사에서 친절공감 캠페인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환자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또 매달 칭찬 릴레이 주인공과 이달의 친절직원을 선정하여 축하선물도 지급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당무감사위의 '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착수 소식에 대해 비판하며 당의 퇴행을 우려했고, 이와 동시에 배현진 의원은 ...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쿠팡에서 약 3천370만 개 계정의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는 중대한 사고가 발생했다. 쿠팡은 지난 18일 약 4천...
내년 9월부터 모든 주류 제품의 라벨에 음주운전과 임신 중 음주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그림과 문구가 의무적으로 부착된다. 보건복지부는 국민건강증진...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