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효성병원, 전 직원 CS 교육 실시…"환자 중심 서비스 문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의료법인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이사장 박경동)은 11월 한 달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의료법인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이사장 박경동)은 11월 한 달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서별 맞춤형 고객만족(CS) 교육'을 진행했다.

의료법인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이사장 박경동)은 11월 한 달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서별 맞춤형 고객만족(CS)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의료진과 직원의 서비스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이고, 환자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한층 더 신뢰받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고객 응대 태도, 친절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환자 불만 처리 요령, 감정노동 관리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특히 주차팀과 콜센터, 간호부, 영상의학과, 건강증신센터, 진단검사실, 원무팀 등 각 부서별로 자주 발생하는 환자 응대 상황에 대해 상황별 대처법과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효성병원은 교육 이후 만족도 조사와 개선 의견 수렴 절차를 마련해 향후 교육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효성병원 관계자는 "의료서비스의 질은 의학적 전문성뿐 아니라 환자에 대한 진심 어린 태도와 배려에서 완성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모든 직원이 '환자 중심'이라는 공통된 가치 아래에서 보다 긍정적인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효성병원은 매주 월요일 아침 마더브릿지에서 열리는 스마일팅 행사에서 친절공감 캠페인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환자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또 매달 칭찬 릴레이 주인공과 이달의 친절직원을 선정하여 축하선물도 지급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한동훈 전 대표의 제명 결정과 관련해 재심 청구 기간을 의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윤리위 결정이 사실관계에 부합...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한국의 재정적자가 90조원에 달하며 역대 세 번째로 큰 수준을 기록했으며, 세입은 증가했지만 지출 증가 속도가 더 ...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선우 의원과 관련된 공천헌금 사건에서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에 재출석해 뇌물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김 시의원은 업...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