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발레 전공' 신동엽 딸, 서울대도 합격…"자식농사 대박났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발레 아카데미 SNS, 유튜브 채널
발레 아카데미 SNS,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 영상 캡처

방송인 신동엽의 딸 신지효 양이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에 이어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신지효 양이 다니는 발레아카데미 측은 공식 쇼셜미디어(SNS) 계정에서 "2026학년도 서울대학교 신입학 합격. 자랑스러운 졸업생 신지효(선화예고3).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합격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해주었다"며 "자신이 꿈꿔온 목표를 하나하나 이루어낸 지효가 참 대견하다. 곁에서 변함없이 든든한 응원을 보낸다"고 밝혔다.

신지효 양은 2007년생으로, 신동엽과 방송 PD 출신 선혜윤의 장녀다. 5살 무렵 발레를 시작해 10년 이상 한 길을 이어온 무용 전공생으로, 외부 노출을 최소화한 채 꾸준히 실력을 쌓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신지효 양은 앞서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에도 합격했다. 이에 신동엽도 유튜브 채널 '짠한형' 녹화 중 딸의 대학 합격 소식 듣고 울컥하기도 했다.

당시 신동엽은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서 공개된 영상에서 신동엽은 게스트 신승훈과 이야기를 나누다 "(오늘은) 우리 딸 대학 발표 나는 날"이라며 떨림을 표현한 바 있다. 이후 매니저에게 자신의 휴대전화를 건네받은 그는 딸의 합격을 확인한 후 안도의 웃음을 지었다.

선혜윤PD 역시 지난달 자신이 운영하는 반려견 크림이 SNS 계정을 통해 "그동안 엄마가 참 많이 바빴죠? 언니의 대학 합격으로 이제 좀 여유가 생겼으니, 크림이 소식 좀 더 자주 올려볼게요"라고 언급한 바 있다.

신동엽과 선혜윤 PD의 딸 신지효 양은 선화예술중학교와 선화예술고등학교를 거쳐 무용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동엽은 2023년 한 방송에 출연해 "(딸이) 어릴 때 취미로 시킨 발레로 고등학교까지 들어가게 됐다"며 "좋아하니까 계속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진짜 고생많았겠다. 서울대 그리고 예종이면 공부도 실기도 인정받고 증명해낸 것", "발레는 체형도 재능이라는데 이분은 타고난 재능이 있고 노력도 했고. 앞으로 승승장구하시길","서울대랑 한예종 둘 다 합격 대단하네. 하루 시간이 48시간인가 봐. 부럽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합격을 축하했다.

한편 신동엽은 2006년 선혜윤 PD와 백년가약을 맺고 슬하에 딸 지효 양, 아들 신규완 군을 뒀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