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지난 24일 재단 전임상센터에서 ㈜팜젠사이언스와 MRI 조영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임상 연구역량과 신약개발 전문성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연구개발(R&D)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다.
두 기관은 앞으로 ▷공동연구 및 기술협력을 위한 조직적 파트너십 구축 ▷전문 연구인력의 상호교류 ▷최첨단 연구시설 및 자원의 공동활용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및 국내 신약개발 생태계가 한층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적극 협력해 혁신 신약이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지역 편중 투자 논란] "반도체 인재·인프라 다 밀리는 호남에 왜? 정부 입김 의구심"
조갑제 "국힘, 사전투표 왜 폐지하나…개표소 시위는 미화해주면 안돼"
'내란 가담' 박성재, 1심서 징역 25년…특검 구형보다 5년 늘어
[지역 편중 투자 논란] 행정통합 무산·SMR 부산行…"李정부 'TK 홀대' 현실로"
李대통령 "세월호 생존자 사망 참담…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송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