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대구치맥페스티벌(이하 치맥축제) 주최 측이 중국인 관광객 공략에 나섰다. 중국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치맥축제 관련 관광상품을 개발,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
(사)한국치맥산업협회는 지난 15일 대구 수성구 황금동 교촌치킨 황금점에서 중국 유명 여행사 대표 등 10여 명을 초청해 치맥축제와 국내 치맥 관광상품을 알리는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협회가 중국에서 치맥 관광상품인 'KTX와 함께하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을 판매하는 중국 여행사 및 온라인 여행마켓 관계자에게 올해 치맥축제의 예상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한편 치맥 문화를 직접 선보이고자 마련했다. 이 관광상품은 협회가 '2016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개발한 것으로, 지난달 말부터 중국 현지에서 판매하고 있다. 중국인 패키지 및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서울과 치맥축제 행사장 사이의 교통과 호텔 숙박 및 대구 관광 코스를 제공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국에서 7년 연속 한국 항공권 판매 1위를 기록한 베이징 광순국제여행사를 비롯해 지금까지 열린 치맥축제의 여행상품을 판매해 온 중국 주요 여행사 대표들이 참가했다.
한국치맥산업협회 관계자는 "올여름 한국을 방문할 많은 중국인 여행객에게 치맥 관광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현지 여행사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이달 말부터는 중국 전역으로 홍보를 확대해 올해 7만 명의 해외 관광객을 치맥축제에 유치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