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다이아 '그 길에서' 음원차트 상위권 진입, '정채연 인기 실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MBK엔터테인먼트 다이아
사진. MBK엔터테인먼트 다이아

그룹 다이아의 신곡 '그 길에서'가 8개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다이아가 14일 자정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HAPPY ENDING'의 타이틀곡 '그 길에서'는 14일 오전 1시 실시간 차트기준 멜론 29위, 벅스 60위, 지니 13위, 엠넷 7위, 올레뮤직 8위, 네이버뮤직 13위, 소리바다 29위, 몽키3 16위를 기록하며 8개 음원차트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다이아의 신곡 '그 길에서'는 멜론 36위, 벅스 17위, 지니 11위, 엠넷 6위, 올레뮤직 5위, 네이버뮤직 12위, 소리바다 27위, 몽키3 15위 등 멜론을 제외한 7개 음원차트에서 순위 상승을 달성해 기대감을 더 상승시켰다.

다이아의 두 번째 미니앨범 'HAPPY ENDING'에는 타이틀곡 '그 길에서'를 비롯해 'Happy Ending', '연습생', '널 기다려(예빈)', '기억할게요', '널 기다려(다이아)', '그 길에서(Inst.)' 등 일곱 트랙이 수록돼어 있다.

타이틀곡 '그 길에서'는 인트로부터 곡을 끌고 가는 스트링 라인과 피아노 선율, 기타 연주로 이루어진 사운드 위에 상큼하고 풋풋한 소녀의 감성을 담아냈다.

사실, 다이아는 지난해 9월 'Do it Amazing'으로 데뷔했으나,사실 큰 반응을 이끌지 못했었다. 이후 한달뒤 '내 친구의 남자친구'를 연이어 발표했지만 주목을 받지 못했었다.

그러나 멤버 정채연이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며 다이아의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여주며 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그는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실력과 빼어난 미모로 많은 인기를 얻었고 다이아 팀 전체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일명 '정채연 효과'를 보여주었다.

앞으로, 이름처럼 가요계에서 다이아몬드 보다 더 빛나는 차세대 걸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이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이재명 정부의 대통령 임기가 짧다는 의견을 언급했지만, 국민의힘은 이를 '안이한 판단'이라며 비판했다. 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SK텔레콤 해킹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된 소비자 58명에게 1인당 10만원 상당의 보상을 결정했으나, SK텔레콤은...
21일 새벽 대구 서구 염색공단 인근에서 규모 1.5의 미소지진이 발생했으며, 이는 지난 11월 23일에 이어 두 번째 지진으로, 올해 대구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