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의회 임인환·김규학·조홍철 '우수의정 대상'

대구시의회 임인환'김규학 의원(이하 문화복지위원회), 조홍철 의원(교육위원회)이 22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개최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를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 의원을 선발, 2014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다.

대구시 축제선진화 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직을 맡고 있는 임인환 시의원은 대구시의 유사한 축제를 차별화하고 지역의 대표 축제로 성장시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효율적인 축제로 발전시키는 등 축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규학 시의원은 2'28민주화운동 국가기념일 지정 노력, 대구지역 영화제 지속 가능성과 발전 방향 모색, 진로와 직업 체험 프로그램인 잡월드 유치 제안, 대구 미래산업에 대한 정책 개발 등 여론을 수렴하고 각종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홍철 시의원은 다문화가정 학생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정책 마련과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위해 '다문화교육 진흥조례'를 발의하여 사회통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자로 선정됐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