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이소' 오픈 9년째 연매출 50억 첫 돌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농특산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www.cyso.co.kr)가 올해 처음으로 연매출 50억원을 돌파했다.

경북도에 따르면 '사이소' 판매액은 지난달 말 기준 매출 51억원으로, 2007년 4월 정식 오픈 이후 9년 만에 연매출 50억원을 넘어섰다. 경북도는 지난해 8월 우체국과 업무협약을 맺고 우체국 쇼핑몰 내 전용관을 구축하고 '사이소' 입점업체 제품을 판매하는 등 온라인 판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사이소'는 오픈 첫해인 2007년 연매출 1억9천만원을 기록한 이후 해마다 매출 규모를 키워왔다. 현재 '사이소'의 판매 추이라면 올해 최대 55억원까지 연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이소'의 매출 신장은 국내 유통구조 변화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16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쇼핑몰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이상 증가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생산자에게 이익이 많이 돌아가고 소비자는 우수한 농산물을 살 수 있는 농산물 직거래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내년 '사이소' 마케팅 활동 영역을 포털사이트 등으로 대폭 확대하고, 부실 입점 농가와 제품에 제재를 강화하는 등 내실화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