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알아서 척척" 미래형 인공지능 아파트…서한이다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서한이 5월 중 공급하는 범어네거리 서한이다음은 대구 최초의 인공지능형 아파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서한 제공
서한이 5월 중 공급하는 범어네거리 서한이다음은 대구 최초의 인공지능형 아파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서한 제공

㈜서한이 대구 수성구 범어네거리 구 KT 자리에 첨단 주상복합 아파트, 오피스텔 등 총 310가구를 5월 중 공급한다.

수성구 범어동 177-1번지에 들어설 '범어네거리 서한이다음'은 2호선 범어역 초역세권에 달구벌대로, 동대구로, KTX동대구역, 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백화점, 대구백화점아울렛 등 최상의 교통 및 생활 편의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범어초, 경신중고, 정화여중고, 범어도서관, 범어동 학원가 등 강남에서도 인정받는 공교육, 사교육의 요람이기도 하다.

여기에 범어시민체육공원, 범어공원 등 대구 제일의 도심에서 쾌적한 자연을 누릴 수 있으며 금융시설과 풍부한 병의원 등 일상의 여유와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누리는 가장 선망받는 주거지다.

특히 KT와 함께 대구 최초의 미래형 인공지능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으로 수요자와 투자자는 물론 업계 전체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KT는 모델하우스 내 별도의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말만 하면 다 되는 미래형 인공지능 아파트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아파트 전용 84㎡, 98㎡ 202가구, 오피스텔 59㎡, 74㎡, 84㎡ 108실 등 총 310가구의 크지 않은 규모이지만 대단지 주상복합에 못지않은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한다. 대규모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스크린골프와 실내골프연습장에 주민공동시설로 통합관리사무소와 택배보관소, 어린이 차량대기소(세이프티존)를 갖춘다. 지상 6층에 키즈카페와 맘스존을 준비해 아이들과 엄마들의 특별한 커뮤니티를 만들며 건강한 독서실 및 어르신들의 편안한 쉼터 '실버라운지'도 구축한다. 오피스텔 부대복리시설로 지상 4층에 3개의 주민공방과 2개의 동아리실을 마련해 주민 화합의 장을 넓혔으며 5층에 다목적 연회장도 갖춘다.

서한 설계팀은 아파트에 전용 84㎡A, B, C, D 타입, 98㎡A, B 타입, 오피스텔에 59㎡, 74㎡A-1,-2,-3, 74㎡ B, 84㎡-1,-2,-3 등 총 14개 타입을 완성했다. 평면설계에서도 도심 한복판 주상복합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4베이 4룸 설계를 적용하는 등 탁월함을 선보인다.

분양 전문가들은 "수치상 분양시장의 우려와는 다르게 실제 시장에서 수요공급의 원칙에 따라 수성구 분양시장은 여전히 성황을 이루고 있다"며 "범어네거리 서한이다음은 전통적인 주거 선호 지역에 KT 첨단 기술을 적용한 미래형 인공지능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과 시장의 희소성이 더해져 올 상반기 히트 분양상품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