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송지호 오토캠핑장' 화제, 고성군 '모기 없는 해수욕장' 덩당아 눈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송지효해변.고성군 제공
송지효해변.고성군 제공

고성군 '송지호 오토캠핑장' 예매로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고성군 '모기 없는 해수욕장'이 덩달아 눈길을 모으고 있다.

강원 고성군은 일부 해수욕장에서 시범 시행해온 모기 없는 해수욕장을 올해부터는 모든 해수욕장으로 확대 운영한다.

군은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데이지, 라벤더, 레몬그라스, 바질 등 모기퇴치에 효과적이고 기르기 쉬운 식물로 선정, 재배하고 있으며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을 야영장 주변, 화장실, 행정봉사실, 주변상가 등에 집중 식재함으로써 자연친화적으로 모기를 퇴치할 계획이다.

특히 걸이형 모기퇴치 식물 화분을 해수욕장마다 100개씩 지급, 야영객에게 대여해 텐트 내에 설치할 예정이다.

고성군은 재작년 송지호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작년에는 군 관리 해수욕장 6곳에서 모기 없는 해수욕장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량의 돈 봉투가 주최 측에 전달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지연으로 인해 미국이 한국산 수입품 관세 인상 절차를 착수하자 통상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다. 여한구 산...
일본 여행 중 집단폭행을 당한 한국인 A씨가 외교부와 영사관의 부실 대응에 대해 논란을 일으켰고, 피해자는 일본 현지 경찰과 영사관에 도움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