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은 23일 오후 2시 대구 엑스코에서 '2017 입주기업 유치 및 투자 로드쇼'(이하 로드쇼)를 개최한다.
2017 메디엑스코에서 열리는 이번 로드쇼는 불경기로 업종 전환을 고민하는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의료기기 업종의 유망성을 안내하고 업종 전환 절차 등을 안내한다.
최근 의료기기 산업 동향 및 전망에 따르면 의료기기 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제조업 생산이 2011~2015년 동안 연평균 2.4% 성장한 데 반해 의료기기산업 생산은 같은 기간 연평균 10.4% 성장했다. 특히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고령화, 건강 증진에 대한 인식 전환 등의 이유로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로드쇼는 23일 오후 2~4시 엑스코 5층 504, 505호에서 진행된다.
'의료분야 시장의 성장성 및 투자매력'과 '전업을 통한 의료기기 분야 진출 시 절차 안내' 등이 주 내용이다.
또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과 스틱 인베스트먼트 등 5개의 벤처캐피탈(VC)이 한자리에 모이는 '의료분야 기업 투자상담회'도 진행된다. 투자상담회는 상대적으로 투자유치 기회를 갖기 어려웠던 대구지역의 우수한 의료기업들을 위해 마련된다.
댓글 많은 뉴스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단독] 中 건보료 55억원 흑자? 6조원 받아갔다
대법원 휘저으며 '쇼츠' 찍어 후원계좌 홍보…이러려고 현장검증?
[사설] 대구시 신청사 설계, 랜드마크 상징성 문제는 과제로 남아
[단독] 카카오 거짓 논란... 이전 버전 복구 이미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