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바다래프팅·오션카약·SUP 무료 체험…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대회 17일까지 강릉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강원일보사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소년단 강원연맹(연맹장 왕종배)이 주관하는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대회가 1일부터 17일까지 강릉청소년해양수련원과 주문진해변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15일 오전 10시 강릉청소년해양수련원에서 열린다.

강원도와 강릉시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1일부터 14일까지 강릉시주문진 강릉청소년해양수련원에서 사전 신청하면 바다래프팅, 오션카약, SUP(스탠드 업 패들보드) 교육과 체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은 해양스포츠 대회와 해양레포츠를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가족부로 나눠 15, 16일 이틀 동안 바다래프팅 대회가, 16일에는 오션 카약대회와 SUP대회가 각각 펼쳐진다.

바다래프팅대회는 8명(초등부는 10명)이 한 팀을 이뤄 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1등 팀에게는 최고 5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2인 1조로 진행되는 오션카약대회에는 최고 20만원의 부상이 각각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가족부를 신설해 아버지와 또는 어머니와 아이가 함께 조를 이뤄 참여할 수 있다.

또 올해 처음 실시되는 SUP대회는 개인이 참가할 수 있는 대회로 패들보드를 서서 노를 저어 타는 1인용 해양스포츠다. 주니어 오픈, 주니어 여성과 일반부, 40대 이상이 참여하는 시니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 밖에 축제기간 수상트램펄린, 수상암벽, 고무카약, 보트 등 다양한 해양 레포츠 무료 체험과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육상 행사도 열려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문의는 한국해양소년단 강원연맹((033)662-0010,0112)으로 하면 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