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바다래프팅·오션카약·SUP 무료 체험…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대회 17일까지 강릉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강원일보사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소년단 강원연맹(연맹장 왕종배)이 주관하는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대회가 1일부터 17일까지 강릉청소년해양수련원과 주문진해변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15일 오전 10시 강릉청소년해양수련원에서 열린다.

강원도와 강릉시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1일부터 14일까지 강릉시주문진 강릉청소년해양수련원에서 사전 신청하면 바다래프팅, 오션카약, SUP(스탠드 업 패들보드) 교육과 체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은 해양스포츠 대회와 해양레포츠를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가족부로 나눠 15, 16일 이틀 동안 바다래프팅 대회가, 16일에는 오션 카약대회와 SUP대회가 각각 펼쳐진다.

바다래프팅대회는 8명(초등부는 10명)이 한 팀을 이뤄 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1등 팀에게는 최고 5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2인 1조로 진행되는 오션카약대회에는 최고 20만원의 부상이 각각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가족부를 신설해 아버지와 또는 어머니와 아이가 함께 조를 이뤄 참여할 수 있다.

또 올해 처음 실시되는 SUP대회는 개인이 참가할 수 있는 대회로 패들보드를 서서 노를 저어 타는 1인용 해양스포츠다. 주니어 오픈, 주니어 여성과 일반부, 40대 이상이 참여하는 시니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 밖에 축제기간 수상트램펄린, 수상암벽, 고무카약, 보트 등 다양한 해양 레포츠 무료 체험과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육상 행사도 열려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문의는 한국해양소년단 강원연맹((033)662-0010,0112)으로 하면 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6개월을 기념하여 대통령실에서 제작한 '이재명 시계'의 첫 수령자가 되었으며, 디자인과 품질에 ...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회사 '클라우드플레어'에서 5일 발생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배달의민족, 올리브영, 티맵 등 국내 다수 인...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가수 김호중이 성탄절 가석방 심사 대상에 오른 가운데, 법무부는 그는 오는 24일 석방될 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