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청래 "이재용이 무슨 애국지사? 이순신 장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재용, 정청래. 연합뉴스
이재용, 정청래. 연합뉴스
정청래 의원 페이스북
정청래 의원 페이스북

19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어제인 18일 징역 2년 6개월 실형을 선고받고 구속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다룬 기사를 자신의 페이스북(정청래의 알콩달콩)에 첨부, 비판했다.

정청래 의원은 이재용 부회장이 구속 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백신 확보를 위해 출국을 준비 중이었다는 내용의 기사를 언급하면서 '이런 기사 눈물겹다'라는 제목의 짧은 글을 남겼다.

그는 "이재용이 무슨 애국지사라도 되는지, 용비어천가가 눈물겹다"며 "마치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중 모함으로 한양으로 압송되는 장면을 보도하는 줄 알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삼성은 죄를 짓고도 감옥가면 안 되는가. 삼성은 치외법권 지역인가"라고 물으면서 해당 기사를 쓴 기자에게 "교도소 앞에 가서 곡이라도 하라"고 했다.

이 기사에서는 이재용 부회장이 정부로부터 특사 자격을 받아 해외 코로나19 백신 물량 확보를 위한 출장 전에 있었고, 유럽과 중동을 다녀올 예정이었다고 전했다.

해당 기사를 낸 언론사인 한국경제는 삼성전자 및 삼성그룹을 포함해 현대자동차와 LG그룹 등 국내 유수 대기업들을 비롯한 100여개 기업이 지분을 갖고 있는 경제일간지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