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남동발전 대구 천연가스발전소 공간배치안 발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천연가스발전소 조감도
대구 천연가스발전소 조감도

한국남동발전이 대구 달성군 국가산단에 추진 중인 사업비 1조7천억원 규모의 국책사업인 '대구 천연가스발전소 및 복합문화공간 배치안'을 공개했다.

한국남동발전은 2일 "친환경 천연가스발전소를 대구에 건설하기 위해 국내발전소 최초로 특화된 경관디자인을 적용하고 지역주민들을 위한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 천연가스발전소 배치안은 플랜트의 기능적인 외형을 넘어서 미려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건축물을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또 달성군 비슬산의 능선을 모티브로 자연친화적인 유선형 경관을 혁신적으로 적용했다.

여기에다 지역주민에게 개방하는 축구장 3배 크기의 대규모 복합문화공간도 눈길을 끈다.

커뮤니티존(문화센터, 아트&생태공원), 패밀리존(캠핑 및 피크닉), 키즈존(대형 물놀이터, 사계절 썰매장), 시니어·스포츠존(파크골프, 각종경기장) 등 4가지 테마를 주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찾아와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수준의 파격적인 공간을 구성했다.

특히 경관디자인과 복합문화공간은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더 좋은 방향으로 구체화시킬 계획이다.

유향열 한국남동개발 대표는 "달성군 주민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위축된 지역경제를 크게 활성화시키고, 달성군이 첨단융복합 중심지로 도약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