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최근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개인위생 방법을 교내 및 지역 사회에 전파하고자 체인지업 비교과 시스템을 활용한 'with 코로나 집에서 자기계발, 한방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개설 2일차에 100명 정원에 138명이 지원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사업단은 비누키트를 신청자에게 택배로 발송하고, 학생들은 받은 천연오일과 한방재료를 활용해 바이오산업융합학부에서 촬영한 이론 및 실습 영상을 보며 직접 만든 친환경 천연 한방 비누를 제작했다.
학생들은 조부모님, 부모님, 가족, 친구들과 비누 만들기를 함께하며 조언과 도움, 위로와 격려를 통해 추억을 쌓는가 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된 재료 외에 직접 구매한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비누를 완성한 학생도 있었다. 비누 만들기 과정을 V-log 영상으로 촬영하여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등 학교에서 하는 과제가 아니라 새로운 경험과 설레임으로 프로그램 자체를 즐기는 학생이 많았다.
또한 대상을 수상한 통상경제학과 세무금융전공 정진이 학생은 본 프로그램을 신청 후 디자인 응용 및 기부 방법에 대해 계획을 세웠으며, 직접 만든 비누를 지역에서 코로나19로 힘들게 일하고 있는 대구 북구보건소 직원에게 전달하는 등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했다.
향후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학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2021학년도에는 환경보호, 건강, 위생과 관련한 다양한 신규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이를 바탕으로 UCC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효과적인 프로그램 운영방안을 마련해 신입생 및 재학생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