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경기도 부천시에서 괴안동 소재 승리제단 방문자를 찾고 있다.
부천시청은 9일 오후 5시 44분쯤 긴급재난문자를 주민들에게 발송, 지난 1월 1일부터 2월 8일까지 승리제단을 방문한 사람은 증상 유무에 관계 없이 거주지 보건소에서 감염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1개월이 넘는 기간 방문자에 대한 전수 검사를 요구, 대규모 인원에 대한 검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부천시에 따르면 이날 지역 내에서 모두 6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승리제단 신도 20명이 포함됐다. 남자 기숙사 생활 신도 16명, 여자 기숙사 생활 신도 1명, 보광패션(여자 기숙사 건믈 위치) 소속 신도 2명, 관현악단 소속 신도 1명 등이다.
이들 가운데 남자 기숙사 생활 신도 1명이 오정능력보습학원에서 수학 강사로 일했는데, 이와 관련해 해당 학원에서도 모두 33명의 확진자가 나오는 등 2곳 시설을 중심으로 승리제단 신도 매개 집단감염이 발생한 상황이다.
승리제단은 '영생교'로도 알려진 단체이다. '영생교 하나님의 성회 승리제단'이 정식 이름이다. 1981년 부천에서 만들어졌다.
승리제단 건물은 경기 부천시 안곡로205번길 37에 위치해 있다. 지번 주소는 경기 부천시 괴안동 175-2.
한편, 이곳에서 확진자가 대거 발생함에 따라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승리제단 웹사이트에 대한 접속량도 많아져 접속마비도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아울러 부천시청은 이날 오후 5시 46분쯤 긴급재난문자를 추가로 발송, 오정능력보습학원을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8일까지 방문한 사람에 대해서도 검사를 받아줄 것을 부탁했다.
오정능력보습학원은 경기 부천시 오정로 247 썬프라자 4층에 위치해 있다. 지번 주소는 경기 부천시 오정동 200-1 썬프라자 4층.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