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로봇산업진흥원, 120억원 규모 제조로봇 보급사업 공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뿌리·섬유·식음료 등 3대 제조업 대상, 3월 16~18일 접수

제조업종 제조로봇 보급사업 접수기관. 로봇산업진흥원 제공
제조업종 제조로봇 보급사업 접수기관. 로봇산업진흥원 제공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국내 제조로봇 산업 시장 규모 확대와 제조업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120억원 규모의 '제조로봇 선도보급 실증사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제조로봇 도입이 시급한 3대 제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뿌리(기계, 금속·플라스틱, 전기·전자, 자동차), 섬유, 식음료 제조업이 여기에 해당한다.

각 업종별 특성에 맞게 개발한 23개의 제조로봇 표준공정모델을 적용하며, 모델별로 최대 5개 기업까지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공정별로 다르지만, 사업당 최대 70%까지 국비를 지급한다.

선정 기업은 ▷사전 도입 컨설팅 ▷로봇시스템 등 공정모델 실증 비용 ▷현장 로봇활용자 대상 교육 ▷협동로봇 도입 작업장 안전인증 등을 패키지 형태로 지원받는다.

문전일 로봇산업진흥원장은 "제조업의 로봇 도입은 로봇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모두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제조업 경쟁력 확보와 제조로봇 시장 확대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는 내달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업종별 전문연구기관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로봇산업진흥원 홈페이지(kiria.org)나 각 연구기관 홈페이지(사진 참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