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철)은 제38회 달성교육상 수상자로 대구비슬유치원 차경순 원장, 대구동곡초등학교 배영서 교장, 대구포산초등학교 김정희 교장, 경서중학교 곽상순 교장, 구지중학교 최율옥 교장 등 5명을 선정하고, 18일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달성교육상은 지역의 어려운 교육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달성 교육 발전에 공헌한 교직원 또는 일반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98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11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상이다.
특히 이번 38회 달성교육상 수상자들은 달성 지역에서 최소 9년에서 최대 20년까지 교사, 교감, 교장 등을 거치며 달성 교육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조성철 교육장은 "대구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달성 지역의 교육에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분들이 있어 달성 교육이 크게 발전했다. 앞으로는 달성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교원뿐 아니라 교육행정직, 일반인들도 고루 발굴해 공적을 치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尹사면 차단' 사면법 개정안, 국힘 반발 속 법사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