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있지(ITZY) 리아도 학폭? … JYP “허위사실...이미 조사 진행중이다”[전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있지(ITZY)리아 출처 JYP엔터테이먼트
있지(ITZY)리아 출처 JYP엔터테이먼트

여러 유명인사들의 학폭논란이 끊이지 않는 와중에 JYP소속 있지(ITZY)의 리아가 학교 폭력 의혹에 휩싸였다.

전날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00년생 유명 여자 아이돌 학교폭력 피해자"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어깨가 직각인 00년생 여자아이돌에게 학폭을 당했다'라고 알렸고, 가해자가 자신의 돈을 빌리고 갚지 않았으며 욕설과 왕따를 시키는 등의 학교 폭력을 가하였다고 주장했다.

게시글 내용에 가해자의 이름이 직접 언급되진 않았다. 하지만 2018년 4월 대형 소속사에서 데뷔조 쇼케이스를 하였다는 내용을 통하여 해당 주인공이 있지(ITZY)의 리아임을 추측할 수 있다.

리아의 학폭 의혹에 대해 소속사 JYP엔터테이먼트는 25일 공식 팬 커뮤니티를 통하여 "현재 인터넷에서 리아로 추정하게 만드는 글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린다"며 공지사항을 게시했다.

소속사 측은 "본 건은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 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새해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사안"이라며 "법적 절차에 따라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 알렸다. 또한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당사는 본 사안에 대한 고소를 추가로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와 관련해 향후 악성 댓글, 허위 사실 유포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도 전한다."며 강경한 입장을 취했다.

[JYP엔터테이먼트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 리아로 추정하게 만드는 글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본 건은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해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사안으로 당사는 법적 절차에 따라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본 사안 역시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당사는 본 사안에 대한 고소를 추가로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와 관련해 향후 악성 댓글, 허위 사실 유포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도 전해드립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