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구시교육청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을 통해 9급 공무원 76명을 선발한다. 필기 시험은 6월 5일 치러진다.
시교육청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1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다음달 2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학교 설립 등에 따른 추가 소요 인력을 확보하고 정년(명예)퇴직 등으로 인한 결원을 충원하기 위해 시행한다.
이번 임용시험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동시에 시행하는 것. 대구에서 공개경쟁임용시험으로 선발하는 인원은 교육행정직 75명(일반 70명, 장애 3명, 저소득층 2명). 경력경쟁임용시험으론 대구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공업(일반기계)직 1명을 선발한다.
응시 원서는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닷새 동안 시교육청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 채용 사이트((http://edurecruit.dge.go.kr)를 통해 접수한다. 필기시험은 6월 5일, 면접시험은 7월 23일 치르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8월 3일 발표할 예정이다.
18세 이상(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이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다만 2021년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면접)시험일까지 계속해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구시로 돼 있거나, 2021년 1월 1일 이전까지 대구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기간이 모두 합해 3년 이상이어야 한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인문학 면접을 시행하는 게 대구 임용시험의 특징. 올바른 공직 가치관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려고 인문학 도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무원의 정신자세, 예의, 품행, 성실성 등을 평가한다. 인문학면접시험위원회가 선정한 도서 중 추첨을 통해 ▷문화의 수수께끼 ▷백범일지 ▷소크라테스의 변명 등 3권을 면접 문항 출제 대상도서로 선정했다.
시교육청 총무과 임호 인사담당은 "코로나19 사태의 추이를 지켜보면서 시험 운영에 변동 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시교육청 홈페이 등을 통해 수험행에게 안내할 것"이라며 "방역 및 발열 체크 등 시험장 및 수험생 안전을 위한 사항도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