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맥(대표 박태규)
달성군 다사읍에 있는 ㈜나이스맥은 2007년 9월에 설립됐으며 자동화 산업 분야 와이어 및 파이프 밴딩기, 스프링 포밍기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업체다.
사원 수는 22명(2012년)으로 비교적 작은 규모지만, 매출액은 116억 원(2019년)에 달할 정도로 건실한 기업이다. 특히 지난 2019년 영업이익률은 24%에 달해 동일업종 평균보다 무려 16%P나 높다.
오랜 기간에 걸친 나이스맥의 기술개발과 노하우는 이미 해외시장에서 인정받았다. 현재 나이스맥의 제품들은 일본, 미국, 터키, 중국 등 해외 여러 국가로 수출되고 있으며 지난 2018년에는 수출액 700만 불(80억 원)을 달성한 바가 있다.
현재 나이스맥은 가공공작기계조립과 생산 및 제조 업무를 맡을 경력직을 3명 모집하고 있다. 학력은 무관하며 관련 경력이 1년 이상 필요하다. 우대사항은 인근 거주자, 운전 가능자 등이다.
고용의 형태는 3개월의 수습기간을 둔 정규직이며 월급은 200~300만 원 선으로 면접 후 결정된다.
복리후생으로는 격주 휴무, 통근버스 운행 등이 눈에 띈다.
◆동우이앤씨(대표 홍준표)
동구 대구무역회관 건물에 입주해있는 동우이앤씨는 건설사업관리·감리, 시설종합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건축기업이다.
지난 1993년에 설립된 동우이앤씨는 현재 사원 수 234명(2021년), 매출액 370억 원(2019년)의 큰 규모를 자랑한다.
지난해에만 경산서희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 신축공사 전기감리용역, 화성신남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신축공사 감리용역 등 굵직한 사업들을 수주하는 등 타지역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는 중이다.
동우이앤씨는 현재 건축책임자 1명을 모집 중이다. 대구본사에 근무하면서 대구, 경북, 경남, 대전, 세종, 충북지역 등 BTL 시설물(학교, 병원, 도서관 등) 관리업무를 맡는다.
연봉은 약 4천만 원이며 1년 계약직이다. 계약기간 만료 후 상용직 전환을 검토한다. 최소 5년 이상의 관련 경력이 필요하며 건축전공자로서 건축시공, 건축공무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복리후생으로는 자녀학자금지원 등이 있다.
◆㈜엔유씨전자(대표 김종부)
(주)엔유씨전자는 북구 침산동에서 원액기, 믹서기 등 다기능 생활가전제품을 연구·개발하는 제조업체다.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백화점 및 전국 가전 대리점을 통하여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지역업체로서는 드물게 '엔유씨' , '갤럭시' 라는 자체 브랜드를 출시했다.
전자파환경인증, 대통령표창수상 등 다수의 인증 및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우수중소기업인 ㈜엔유씨전자는 사원 수 218명(2021년), 매출액 411억 원(2019년)으로 그 규모가 크다. 영업이익률은 2019년 기준 8% 수준이다.
엔유씨전자는 제품의 디자인과 양산을 지원하는 제품디자이너와 마케팅·광고홍보·상품기획을 담당하는 직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할 쇼핑몰 MD를 각각 1명씩 모집하고 있다. 모두 정규직이며 급여는 면접 후 결정된다. 쇼핑몰 MD의 경우 1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