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농업에서 희망 찾는 도시 청년들의 동고동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BS1 '다큐 온' 3월 12일 오후 10시 50분

도시 청년들의 농사 이야기가 KBS1 TV '다큐 온'에서 12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1kg에 20만원을 호가하는 고추냉이 뿌리를 한겨울 평창의 강추위 속에서 시설재배로 키우는 세 명의 도시 청년들이 있다. 서울이 고향인 세 남자들을 강원도 평창의 산골짜기에서 고추냉이 재배를 위해 동고동락한다. 차대로 씨는 여러 사업을 넘나들다 농업에서 희망을 찾아보고자 3년 전 귀농을 단행하고 친구와 고추냉이 재배를 시작했다.

서울의 가정집에서 3년간 실험 재배하며 12만 주의 고추냉이를 눈물로 보낸 끝에 노하우를 터득했다. 저온 작물인 고추냉이 재배를 위해 평창에 터를 잡았다. 점점 일손이 부족해지자 외국 유학에서 돌아온 후배도 6개월 전 영입하고 농업법인도 만들었다.

이제는 주문량이 늘어 고추냉이의 재배 공간을 늘여야 하는 상황이다. 산골짜기 외진 곳에서 하루하루 사건 사고의 연속이지만 이제는 새로운 사업 아이템들에도 시선을 돌려본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