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스마트그린산단 비전 선포식…“5G 기반 특화산단 조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2일 오후 열린 구미스마트그린산단 비전 선포식.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12일 오후 열린 구미스마트그린산단 비전 선포식.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경북 구미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은 12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핵심사업과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전자산업단지가 있는 구미지역이, 스마트그린산단으로 전환하는 청사진을 공개하려 마련됐다.

지난해 출범 이후 구미스마트그린산단은 ▷산업·환경·안전 통합관제센터 구축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 ▷소재부품 융합얼라이언스 구축 ▷공정혁신시뮬레이션 센터구축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 등 5개 핵심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5G 기반 소부장·전자융합산업 특화산단을 조성해 미래 신산업을 선도하는 산단이 되겠다는 게 구미스마트그린산단의 비전이다.

앞으로 사업단은 주요 핵심사업을 10개까지 확대하고 구미산단의 특색과 지역 수요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는 작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부터 본격 추진되는 산단대개조 사업과 지역뉴딜사업, 공단재생사업 등과도 연계·협력해 스마트그린산단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선포식에 참여한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한국판 뉴딜을 위한 스마트그린산단 사업이 성공하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한편 구미산단이 친환경 첨단산업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