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광역시의사회 제41차 정기대의원총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정철 신임 의장 선출, 제14대 대구광역시의사회 정홍수 신임회장 취임

제 41차 대구시의사회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전 13대 이성구 회장(우)이 14대 정홍수 회장(좌)에게 회기를 전달하고 있다. 대구시의사회 제공
제 41차 대구시의사회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전 13대 이성구 회장(우)이 14대 정홍수 회장(좌)에게 회기를 전달하고 있다. 대구시의사회 제공

대구광역시의사회는 앞으로 3년간 대의원회를 이끌어갈 제14대 새 의장에 김정철 대의원이 단독 출마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고 28일 밝혔다. 대구시의사회는 지난 25일 호텔라온제나에서 제41차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김 신임 의장 선출과 지난 2월 당선된 정홍수 신임회장 및 임원 인준, 2020년도 회무와 감사 보고 및 2021년도 사업계획 심의 등을 진행했다.

김정철 제14대 대구시의사회 신임 의장.
김정철 제14대 대구시의사회 신임 의장.

김 신임 의장은 "많은 선배님들과 동료회원님들의 의견을 묻고 조언을 받아 대구시의사회가 더 발전할 수 있는데 작은 능력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임원선출에서는 김석준·서완석 대의원을 부의장으로, 민복기·김성미·박종원·김창수·박원규·김경호·이상호 회원을 부회장으로 인준했다. 감사 선출에서 4명의 후보가 등록했지만 1명의 후보가 사퇴하면서 이우률·최용준·이성수 회원이 선출됐다.

중앙대의원에는 김 신임의장과 정 신임회장을 교체대의원으로, 서완석 부의장과 이상호 부회장을 대의원으로 인준했다.

2021년도 사업계획으로는 회원명부 발간, 지역의료발전과 의료전달체계 확립 사업, 건강보험 실사 및 방문확인 지원센터 운영, 전문가 평가제 시범사업 등을 추진키로 하고 15억원의 예산을 승인했다.

의안 토의에서는 ▷교통사고 후 과잉 한방진료 방지를 위한 제언 ▷과실로 인한 의료사고 건보공단 구상권 심의 위원회 설치 요청 ▷보건 비상사태 시 의료소모품 공급에 대한 대책 ▷건강보험공단 선지급금 상환에 대한 대책 마련 ▷전공의 대의원 수 확대 대책 ▷의료보호 환자의 의료급여의뢰서 규정 조건 건의 ▷6대 법정의무교육의 간소화 및 평점부여 요청 ▷비급여 동의서에 대한 규정 완화 등에 대한 의안을 대한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 건의안으로 상정하기로 했다.

이날 총회는 전임 이성구 회장이 정홍수 신임회장에게 회기를 넘기는 것으로 폐회했다.

정 신임 대구시의사회장은 "현재 의료계는 정부의 일방적인 규제와 원칙 없는 의료정책 강행, 사상 초유의 코로나19사태로 인해 긴 고통의 터널 속에 갇혀 있다"면서 "회원들의 대변자, 살림꾼으로서 맡겨주신 중임에 보답하고, 어떤 사태에도 의연하게 의사회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