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포항공대·총장 김무환) 산학협력단은 포항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실전창업교육부터 아이디어 고도화 및 검증, 시제품 제작 지원, 법인 설립 및 투자 유치 연계에 이르는 포괄적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포항 지역 내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대학(원)생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이며, 교내·외 전문위원의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포스텍 학생창업팀 홈페이지(startup.postech.ac.kr) 또는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 (054-279-9282~3)으로 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발되면 ▷포스텍 출신 벤처기업인, VC 등 스타트업 멘토단과의 온라인 상시 멘토링 ▷아이템 검증을 위한 시작품 제작비 ▷홍보 및 마케팅 비용 ▷포스텍 체인지업 그라운드 입주 ▷포스텍기술지주회사를 통한 초기 투자 유치 연계 등의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상우 포스텍 산학협력단장은 "학교가 보유한 유망 벤처기업 배출 경험과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 지역 미래 신산업 육성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포스텍은 포항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을 통해 2020년 신규 창업 19개, 일자리 창출 50명, 투자 유치 연계 31억원의 성과를 달성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