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농협(조합장 권순협)은 2일 안동농협농산물유통센터에서 안동농협이 특화 작목으로 생산하고 있는 '백진주쌀'의 국내 대형 유통업체 ㈜코스트코 코리아 입점 출고식을 했다.
이날 출고된 백진주쌀은 안동농협이 지난 2002년부터 계약재배하고 있는 품종으로 연간 10㎏들이 쌀 2만 포다. 전국 4개 지점(광명점, 송도점, 대구2점, 상봉점)부터 입점을 시작해 전국 지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전체 매출액의 48%를 차지하는 온라인(네이버스토어팜, 경이로운몰) 택배 판매에서 새로운 대규모 판매처를 확보해 안동농협 백진주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지역 쌀 농가의 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안동농협은 2002년부터 종자·생산·수확·수매 및 건조·저장관리·가공·유통 단계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밥맛이 남다른 백진주쌀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백진주 벼 품종 순도 100% 유지를 위해 해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우량 종자를 공급받아 조합원과 전량 계약재배를 하고 있다.
정오윤 안동농협농산물유통센터장은 "앞으로도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더 많은 판로를 확보하고 안동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에 '폴더 인사' 중진들"…국힘 초선들 '자괴감' 토로
李 대통령 지지율 70% 육박…'여론조사꽃' 조사결과
李대통령 "고신용자 부담으로 저신용자 싸게 빌려주면 안 되나"
나경원·한동훈 "손현보 목사 구속 지나쳐, 종교 탄압 위험 수위 넘어"
대통령실 결단에 달린 'TK신공항 자금난'…대구시 '新 자금 계획'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