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로 보람 느끼고, 빵빵한 감면혜택도 받으세요.'
대구시가 우수자원봉사증 소지자에게 각종 감면혜택을 제공한다. 시민의 자발적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봉사자를 예우하기 위해서다.
시는 우수자원봉사자증 소지자(직전년도 자원봉사활동 50시간 이상 활동자)에게 공공 문화예술기관의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대구의료원 건강검진센터·국화원 빈소 이용할 경우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5월부터는 문화예술회관,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자체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재)대구오페라하우스,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에서도 자체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시 자원봉사센터는 최근 대구의료원, 대구오페라하우스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우수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때 기존의 1일 1회 4시간 면제에서 당일 하루 동안 주차요금을 면제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자원봉사자 예우를 위해서 민간업체도 많이 참여한다. 지역의 대형스포츠 시설인 홈스파월드, 엘리바덴 등은 자원봉사자증 소지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원봉사자증 소지자(누적 50시간 이상 활동자)에게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이용 시 5~3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는 업체는 897곳이다.
이 밖에도 대구시가 관리·운영하는 체육시설에서도 이용료 50%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 표창, 우수 봉사자 국내·외 연수, 대구시 개최 각종 문화행사 시 초청 등의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시는 향후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학원, 호텔 등 선호하는 업종의 할인 가맹점들을 발굴하고 금융권 금리 우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연욱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 대구 자원봉사자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확대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