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자원봉사자 각종 감면혜택 제공

우수자원봉사증 소지자 기획 및 문화행사 20% 할인
대구의료원 검강검진센터, 국화원 빈소 이용시 우대

대구자원봉사박람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자원봉사로 보람 느끼고, 빵빵한 감면혜택도 받으세요.'

대구시가 우수자원봉사증 소지자에게 각종 감면혜택을 제공한다. 시민의 자발적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봉사자를 예우하기 위해서다.

시는 우수자원봉사자증 소지자(직전년도 자원봉사활동 50시간 이상 활동자)에게 공공 문화예술기관의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대구의료원 건강검진센터·국화원 빈소 이용할 경우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5월부터는 문화예술회관,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자체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재)대구오페라하우스,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에서도 자체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시 자원봉사센터는 최근 대구의료원, 대구오페라하우스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우수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때 기존의 1일 1회 4시간 면제에서 당일 하루 동안 주차요금을 면제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자원봉사자 예우를 위해서 민간업체도 많이 참여한다. 지역의 대형스포츠 시설인 홈스파월드, 엘리바덴 등은 자원봉사자증 소지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원봉사자증 소지자(누적 50시간 이상 활동자)에게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이용 시 5~3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는 업체는 897곳이다.

이 밖에도 대구시가 관리·운영하는 체육시설에서도 이용료 50%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 표창, 우수 봉사자 국내·외 연수, 대구시 개최 각종 문화행사 시 초청 등의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시는 향후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학원, 호텔 등 선호하는 업종의 할인 가맹점들을 발굴하고 금융권 금리 우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연욱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 대구 자원봉사자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확대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