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제2회 대구메이커페스타를 오는 6월 12일부터 이틀간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매일신문사와 대구·경북 지역의 12개 메이커스페이스들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미래로 발돋움(Re; BOOT)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해당 행사는 대구 메이커의 역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야외 특별 메이커 전시관에서부터 메이커스페이스, 대학교, 중고교, 창업기업 등이 참여해 다양한 영역의 메이커 활동을 직접 소개하고, 전시·체험해보는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별도의 독립된 공간에서 안전하게 메이커 활동을 체험하고 배워 볼 수 있는 패밀리 메이커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했다.
대구시는 4~5월 중 본 행사에 앞서 '메이커 온라인 영상 공모전', '2040 스마트시티 대구 마인크래프트 공모전', '글로벌 유스(youth) 온라인 메이커톤'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메이커페스타의 모든 행사는 온라인 또는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온라인 사전접수는 대구메이커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5월 10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