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홍성건설]블루핀 임당 스테이 오피스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학·산업단지 인근 임당 초역세권 공실 걱정 없는 복층 오피스텔

대구도시철도1호선 경산 임당역 초역세권 대로변에 들어서는
대구도시철도1호선 경산 임당역 초역세권 대로변에 들어서는 '블루핀 임당 스테이' 오피스텔 투시도. (주)홍성건설 제공

대구·경북의 중견 건설업체 (주)홍성건설이 시공중인 경산시 대구도시철도 2호선 임당역 5번 출구 인근 '블루핀 임당 스테이' 오피스텔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블루핀 임당 스테이 오피스텔은 지상1·2층에 근린생활 시설이, 지상 3~14층엔 전용면적 18㎡, 14㎡형 5개 타입 276가구로 전 세대 복층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빌트인 가전제품으로 냉장고와 건조겸용 드럼세탁기, 시스템에어컨, 전열교환기, 전기쿡탑, 입·출입을 관리할 수 있는 월패드, 비데가 설치된 화장실, 복층까지 설치된 붙박이장 등 몸만 들어가서 살면 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옥상에는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블루핀 임당 스테이 오피스텔은 초역세권의 입지조건과 10여 개의 대학교 10만여 명의 대학생들과 교직원, 인근 경산산업단지의 직원 등 임차 수요가 풍부해 공실 우려가 적다. 경산 최초의 복층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투자자들의 투자성을 높이고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사인 (주)성우인베스트와 시공사인 (주)홍성건설이 연대보증으로 5년 임대보장제를 실시해 투자수익을 보장한다.

또한 경산을 대표하는 저수지인 남매지를 바라볼 수 있는 조망과 2025년 완공 예정인 오피스텔 맞은편 경산 대임지구 공공주택지구(167만4천㎡)에 1만100가구의 주택과 상업시설 등이 들어서는 등 택지개발 호재도 있다.

사업지 바로 앞에는 인근 4개 대학교의 스쿨버스 정류장을 포함해 일반 버스승강장이 위치해 있으며, 임당역까지는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분양대행사인 (주)하이영 관계자는 "지방세법 개정안으로 인해(지방세법 시행령 제28조의 4) 오피스텔 시가표준액이 1억원 미만인 경우 주택으로 등록해도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세 대상에서 제외된다"며 "이와함께 수도권 및 광역시, 특별자치시 외의 지역에 있으며 시가 합계금액이 3억원 이하이기 때문에 양도세 중과에서도 배제가 돼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을 피한 상품으로 대구·경북지역 뿐만 아니라 타 지역의 투자자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내방해 계약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오피스텔 분양권을 소유하고 있더라도 일반 아파트 1순위 청약자격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아 소액 투자자들과 신혼부부 및 젊은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덧붙였다.

블루핀 임당 스테이 오피스텔 홍보관은 대구도시철도 2호선 임당역 5번 출구 앞 사업지 현장에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