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캄협회, 캄보디아에 마스크 10만 장 기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캄협회 김동국 사무국장이 28일 캄보디아에 전달할 마스크를 트럭에 직접 싣고 있다.
한캄협회 김동국 사무국장이 28일 캄보디아에 전달할 마스크를 트럭에 직접 싣고 있다.

한캄협회(DGIEA)가 28일 코로나 확산세가 급증하고 있는 캄보디아에 마스크 10만 장을 보냈다. 4월 초 마스크 기부 릴레이를 시작해 처음 목표했던 10만 장 모으기를 달성했다.

대구경북의 여러 기업체와 한캄협회 회원들의 마음이 담긴 마스크는 5월 14일 캄보디아 프놈펜에 도착할 예정이다.

한캄협회(회장 류병선)는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캄보디아인들의 건강검진을 무료로 실시하는 등 여러 행사를 진행해 왔다. 주한 캄보디아 대사 롱 디망쉐는 '5월 7일 예정인 감사장 전달 행사에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했다.

한캄협회 김동국 사무국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마스크를 기부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대구 경북지역의 나눔 문화가 세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