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감뉴스, 오지은 변호사 논설위원 위촉…의료법률코너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지은 변호사(사진 우측)
오지은 변호사(사진 우측)

공감뉴스는 지난 13일 오지은 법률사무소 선의 대표 변호사(사진 오른쪽)를 논설위원으로 위촉했다.

공감뉴스 성식 대표는 "오 변호사님은 그동안 의료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불편부당한 의료사고 피해를 밝혀냈다"라며 "앞으로 논설위원으로서 진실에 더욱 접근하는 칼럼을 통해 의료선진화는 물론 우리 국민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오 변호사는 앞으로 메디컬리포트의 '오지은 변호사의 의료법률코너'를 맡아서 진행할 예정이다.

오지은 변호사는 "메디컬리포트의 논설위원으로 활동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 의료사고의 진실을 파헤치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 간호대를 졸업한 오 변호사는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며 변호사의 길로 들어섰다. 그동안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조사관, 심사관을 역임했으며 경찰청 수사연수원 보건의료범죄수사과정(의료과실 부분) 교수, 금융감독원‧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약품안전관리원 전문위원, 질병관리청‧서울시간호사회‧조산협회‧보건교사회‧간호대학학생협회 고문 등을 맡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