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21일 금요일(음력 4월10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쥐띠(子)

▶36년생 소문은 어쩌면 내가 시작했을수 있어요. 내 이야기도 오늘은 감추는게 좋아요.
▶48년생 떠나간 버스는 돌아오지 않아요. 떠나간데도 이유가 있으니 다음을 기약해요.
▶60년생 다른 사람 눈치볼 필요 없으니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속시원히 하는게 좋아요.
▶72년생 오늘은 오전의 컨디션이 계속 유지되겠어요. 오전에 컨디션을 끌어올려보세요.
▶84년생 짧은 시간도 또 쪼갤 수 있어요. 계속해서 나만의 벽을 뛰어넘어보길 바랍니다.

소띠(丑)

▶37년생 내 뜻이 100% 옳진 않아요. 오늘은 다른 사람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야 해요.
▶49년생 불난 집에 부채질 하는 격이 될 수 있으니 싸움은 모른체 지나가는 것이 좋아요.
▶61년생 결과는 결과일 뿐이에요. 오늘은 얼마나 과정을 즐겼느냐가 더 중요하답니다.
73년생 힘들지 않는 사람은 없어요. 저마다 사정은 있으니 내 사정은 감춰보길 바라요.
▶85년생 안 되는 일을 억지로 붙잡고 있지 말아요. 다른 길을 찾는게 더 효율적이랍니다.

범띠(寅)

▶38년생 신경이 예민할 때에는 달달한 것이 최고에요! 달달한 초콜릿 한입 하도록 해요.
▶50년생 소문에 신경쓰지 말아요. 내가 당당하다면 소문과 오해는 곧 사라질 거랍니다.
▶62년생 섣부른 판단은 후회만 될 수 있어요. 후회하기 싫다면 조금 더 신중해져 보세요.
▶74년생 아무도 바라지 않았을 때 감동은 배가 된답니다. 마음을 비우고 기다려보세요.
▶86년생 서로 정도 중요하지만, 정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칠 수 있으니 명심하세요.

토끼띠(卯)

▶39년생 누구나 속상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답니다. 속상함을 표현하는데 부끄러워 말아요.
▶51년생 나와 잘 맞는 사람은 또 나타나기 마련이에요. 지난 인연에 연연해하지 말아요.
▶63년생 조건이 많으면 시간이 지체될 수 밖에 없어요. 꼭 지켜줘야 할 룰만 전해보세요.
▶75년생 여태 공들여 쌓아온 탑이 무너지는건 한 순간이에요. 집중이 필요한 날이에요.
▶87년생 새로운 것에 너무 두려워 말아요. 때로는 새로운 도전이 더 유리할 때가 있어요.



용띠(辰)

▶40년생 상대방의 기에 눌릴 필요 없어요! 나도 나만의 매력과 강점이 다 있는 법이에요.
▶52년생 확실한 마음이 없다면 다음 기회를 노리는게 좋아요. 다음이 더 유리하겠어요.
▶64년생 내가 누군가의 귀인이 될 수도 있어요. 도움 요청이 있다면 흔쾌히 OK 해보세요.
▶76년생 나의 주관보다는 상대방의 판단에 따라 움직이는 것도 책임을 더는 방법이에요.
▶88년생 내 일이 아니라고 대충하지 말고 진심을 다해보세요. 새로운 기회가 생길지도.



뱀띠(巳)

▶41년생 상대방의 페이스에 눌리지 말아요. 표정으로도 기선제압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53년생 이미 지나간 일에 연연하지 말아요. 중요한 것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죠.
▶65년생 새로운 정보를 얻고 싶다면 밖으로 나가 여러 사람들을 만나는게 우선이랍니다.
▶77년생 나서는 데에도 타이밍이 있지요. 아직까지는 조금 더 뒤에서 지켜보는게 좋아요.
▶89년생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적중하는 날이네요. 작은 지출도 다시 생각해보세요.


말띠(午)

▶42년생 화해하고 싶다면 내가 먼저 용기 내보세요. 상대방도 기다리고 있었을 거에요.
▶54년생 계획이 탄탄해야 과정도 탄탄하지요. 계획 세우는 것에 시간을 더 쏟아야 해요.
▶66년생 자녀에게 감정 상하는 일이 생길지 모릅니다. 최대한 이해하는 길이 좋습니다.
▶78년생 내일은 또 내일이 있으니 오늘의 계획은 오늘 안에 마무리 하는 것이 유리해요.
▶90년생 내 한계에 주저앉지 말아요. 용기있게 부딪치는 자만이 한계를 넘을 수 있어요.


양띠(未)

▶43년생 혼자만의 예민함을 표출할 필요 없어요. 차라리 아무도 안 만나는 것이 나아요.
▶55년생 오늘은 동성보다 이성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귀인을 잘 찾아보길 바랍니다.
▶67년생 나이가 다는 아닐테니, 오늘은 아랫사람이라 해도 의견을 수용해주는게 좋아요.
▶79년생 초심을 다시 새겨보세요. 처음의 그 설렘을 다시 생각하면 힘이 불끈 날 거에요.
▶91년생 감정조절을 잘 하는게 좋아요. 짧고 굵은 것 보다 길고 얇은게 나을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사전에 했던 약속이라면 어떻게 해서든 지켜내는게 신뢰를 쌓는 방법이랍니다.
▶56년생 여유를 가지도록 해요. 스스로를 재촉한다고 해서 100% 해결되진 않는답니다.
▶68년생 열심히 힘들게 모은 돈을 병원비로 다 날릴 순 없어요. 미리미리 체크해야 돼요.
▶80년생 나의 친절함이 상대에게 오해를 심어줄 수 있으니 최대한 신경써보길 바랍니다.
▶92년생 계속해도 안 될 일이라 생각든다면 처음부터 마음을 내려놓는게 덜 손해랍니다.

닭띠(酉)

▶45년생 이해가 안되더라도 이론적으로 이해해보세요. 상대방의 입장도 다를 수 있어요.
▶57년생 지금 무서움은 한순간일 뿐이에요. 겁먹지 말고, 일단은 시작해보는게 중요해요.
▶69년생 오늘은 집안보다 외부의 일을 더 돌아봐야 할 때니 미리 양해를 구해야 합니다.
▶81년생 이왕 시작한 일에는 끝까지 물고 늘어지세요! 포기하지 않으면 결과도 있어요.
▶93년생 좋은 감정도 화나는 감정도 잘 감출 수 있어야 해요. 포커페이스가 중요하네요.

개띠(戌)

▶46년생 믿음직스럽지 못해도 한 번 믿어보세요. 상대방에게서 반전을 볼 수도 있어요.
▶58년생 선약이 있더라도 가족을 우선시 해보세요. 상대방도 이해해줄 가능성이 크네요.
▶70년생 안 주고 안 받는 사이가 아니라 주고 받는 서로 상부상조 하는 사이가 되보세요.
▶82년생 어쩔 수 없이 첫인상이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이미지메이킹을 잘 해야 좋아요.
▶94년생 자존심이 고집이 될 수 있어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 맞다면 인정해줘야 해요.


돼지띠(亥)

▶47년생 뭐든 과한것은 위험해요. 특히나 과로하지 않도록 틈틈히 쉼을 줘야 한답니다.
▶59년생 화해는 구구절절 할 필요 없어요. 팩트만 짧고 굵게 전달하는 것이 올바릅니다.
▶71년생 궁합이 안 맞는 사람과 길게 끌고가지 않아도 좋으니 서서히 마무리 해보세요.
▶83년생 내 소문에 대해 일일히 해명할 필요 없어요. 내가 당당하면 무시하는게 나아요.
▶95년생 지나친 운동이 오히려 역효과를 부를 수 있으니 감당할 수 있는 선에서 하세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