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 머스크에 경고…"당신 놀이에 여러 삶 파괴돼"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일론 머스크에게 경고하기 위해 제작한 것으로 알려진 동영상. 유튜브 화면 캡처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일론 머스크에게 경고하기 위해 제작한 것으로 알려진 동영상. 유튜브 화면 캡처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가 가상화폐 시장을 쥐고 흔드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게 경고를 날렸다.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5일(현지시간) 유튜브에 '머스크에게 보내는 어나니머스 메시지'라는 영상을 올렸다.

어나니머스는 머스크를 향해 "당신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하는 놀이 때문에 여러 삶이 파괴돼왔다"며 "수백만 명의 소매 투자자들은 삶을 개선하고자 가상화폐에서 얻는 수익에 의존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머스크의 아버지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에메랄드 광산을 소유했던 점을 들어 "에메랄드 광산에서 훔친 자산 속에서 태어난 당신은 이를 절대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면서 "세계 노동계층의 대다수가 무엇 때문에 힘들어하는지 감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머스크가 테슬라 설립자가 아니라 엔지니어 출신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에게서 인수했다는 주장도 펼쳤다.

어나니머스는 "당신은 이 안에서 당신이 제일 똑똑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번엔 임자를 만났다"라면서 "기대하라"라고 메시지를 끝냈다.

어나니머스는 '해커 활동가'(hacktivists)를 표방하며 2006년 설립된 집단이다. 익명의 구성원들이 세계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