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영천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A등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발표...공약 이행률 78% 달성

영천시청 전경. 매일신문DB
영천시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 영천시는 이달 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발표한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65점을 넘어 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영천시는 민선 7기 출범시 내걸었던 공약 54건 중 현재까지 42건을 실천해 이행률 78%를 달성했다.

영천-경산-대구간 광역교통 무료 환승을 비롯 ▷자양면 지방상수도 공급사업 ▷분만산부인과 유치 ▷유치원 및 초‧중‧고교 무상급식 추진 ▷평생교육시스템 구축 ▷창신아파트-오미마을간 도로 조기 완공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안사업들을 완료했다.

또 ▷공약 이행 시민평가단 운영 ▷공약 투표 운영 ▷민생간담회 개최 등 꾸준한 시민소통이 더해져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시민과의 약속 및 공약 이행을 시정 최우선 과제로 삼아 모두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