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장애인체육회 언택트 마라톤…참가자 앱 활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7일부터 18일까지 참가접수, 대회는 7월1일부터 8월 14일까지 개최

대구장애인체육회가 2021년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성공 개최를 기념해 재미동남부장애인체육회와 손 잡고 언택트 마라톤 '재미-잇는 언택트 Run-Together(런 투게더)'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성황리에 개최된 대구국제마라톤대회와 같이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대구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www.dasad.or.kr)를 통해 받고 1천4명을 모집한다. 이들 참가자는 스마트폰 앱을 설치해 다음달 1일부터 8월 14일까지 5㎞의 거리를 달리게 된다. 완주한 참가자에겐 기념메달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5천원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대구장애인체육회와 교류협약을 맺고 있는 재미동남부장애인체육회와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만큼 미국 전역에 있는 지적발달장애인 및 보호자들도 함께 참여한다.

곽동주 대구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코로나19 시대, 대구국제마라톤 성공개최 사례가 체육행사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게 됐다"며 "언택트 마라톤 개최로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는 것 같아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