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총장 우동기) 한국어문학과 박진욱 교수 연구팀이 세종학당재단이 주최하는 '세종학당 기본교육과정 성취도 평가 문제은행 시범운영 사업'에 최근 선정됐다.
전 세계 약 180개소 세종학당에서 사용되는 한국어 성취도 평가 문제은행을 개발하는 이 사업에서 박 교수는 한국어능력 평가분야의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역량이 높은 우수한 연구진을 구성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연구책임자로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박 교수 연구팀은 올해 12월까지 2억8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평가문항 개발, 문제은행 전산화,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의 연구를 추진하게 된다. 박 교수 연구팀은 ▷박사과정 김소정, 박진영, 심지혜, 이화정, 전다은, 전혜리 ▷석사과정 이사은, 제민영, 허수빈 학생으로 구성됐다.
박 교수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 대학 한국어문학과의 우수한 한국어 교육 분야의 연구 역량을 인정 받은 것 같아 의미가 크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전 세계에 한국어가 올바르게 보급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015년부터 대구가톨릭대 한국어문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박 교수는 재외동포재단의 '해외 한국어교육능력 검정시험 시행을 위한 기초연구 사업'의 연구책임자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세종학당 기본 교재 개발', '한국어 표준 교육과정 교재 현지화 연구', '세종학당 온라인 교육과정 성취도 평가문항 개발' 연구자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